건양사이버대,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상태바
건양사이버대,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6.2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희수)가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 마크를 부여하는 마크다. 마크를 획득하려면 까다로운 단계를 거쳐야 한다.

먼저 인증기관의 서면심사와 전문가와 장애인이 참여한 2단계 전문가 심사 등에서 준수율이 95% 이상 되어야 하고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심사를 진행하는 3단계 사용자 심사에서는 준수율이 100%가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대학은 시스템 개발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시각적 디자인을 꾸준히 향상시켜왔다. 

 한편 대학 홈페이지는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고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손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헌우 시스템 관리자는 “모든 학사운영과 교육과정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올해 초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약자가 불편 없이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