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송강사회복지관은 '경로당 친친데이 왕중왕전' 진행
상태바
대전 송강사회복지관은 '경로당 친친데이 왕중왕전'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6.22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송강사회복지관은 6월 22일(목) 오후 1시 30분 한국가스기술공사의 후원으로 경로당활성화프로젝트 “경로당 친친데이 왕중왕전”를 진행했다.

경로당 친친데이는 주민들의 의견을 중요시 하는 조직화 사업으로 기획하면서, 4월 7일(금) 발대식을 시작으로 7개의 경로당별 순회 메인경기(볼링)와 이벤트경기(비행기날리기)를 치러 1등, 2등, 3등을 선발하여 상품을 시상해왔다.

이번 행사는 송강사회복지관 강당(자유관)에서 모여, 각 경로당별 8명씩 초청(선수 3명포함)해 경로당별 왕중왕전을 실시했다. 경로당 순회 볼링대회를 영상에 담아 시청하였고, 김영미관장(송강복지관)의 환영사, 구본환의원(유성구의회), 송호현동장(구즉동주민센터)의 축사, 김민규과장(송강복지관)의 경과보고 및 노래에 이어, 송강복지관 별빛(오카리나)동아리의 공연, 다음 순서로 메인게임인 볼링대회 왕중왕전이 진행되었다.

김영미관장(송강사회복지관)은 “이번 경로당 친친데이 왕중왕전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화합과 행복의 시간들이 되었던 것 같고, 참여한 경로당에서 순위에 관계없이 모두가 함박 웃음을 터트리는 모습만으로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용두과장(한국가스기술공사)은 “경로당을 순회하며, 경로당 안에서의 행복을 보았었는데, 경로당별 열띤 응원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이 있는 멋진 대회 였던 것 같다.”며, “어르신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해 나가는 사업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왕중왕전 대회결과, 1등은 휴먼시아아파트1단지경로당(12만원상당), 2등은 송강그린아파트경로당(10만원상당), 3등은 휴먼시아아파트2단지경로당(6만원상당), 응원상으로는 한마을아파트경로당(5만원상당)에서 각각 수상했다.

그리고, 각 경로당별로 찍은 단체사진을 액자에 담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한편, 오는 6월 29일(목) 10시 30분 송강사회복지관에 모여 경로당 친친데이 평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