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급등에따른 투기적매매보다는 1분기실적발표에주목해 보자.
상태바
단기급등에따른 투기적매매보다는 1분기실적발표에주목해 보자.
  • 박형호
  • 승인 2009.04.1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 주식시장은 종목별로 최근 상승에 대한 부담에도 시세를 분출하는 종목들이 많았습니다.
▲ 흥국증권 김성민 과장


미국 주요 은행들이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과할것이라는 소식과, 원/달러 환율의 안정, 신용스프레드의 축소등 긍정적인 소식들의 한국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코스피는 5주 연속 상승하여 26%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상승폭이 컸던 만큼 조심해서 시장에 대응해야한다고 판단됩니다. 거래대금 역시 큰폭으로 증가하는 모습은 시장의 단기과열과 이에 따른 조정을 의심해 볼때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번주 최대 관심은 실적발표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1분기 기업이익의 전망치가 하향조정이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2월 3월 주가의 급락을 나타냈기 때문에 시장의 영향은 크지 않을것으로도 판단했으나, 단기간에 많이 상승한만큼 시각을 달리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실적이 좋고 나쁘다 가 아니라 시장이 하향 조정했던 예상실적 보다 좋게 나오느냐, 혹은 나쁘게 나오느냐가 주가에 영향을 미칠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주 단기과열에 따른 숨고르기가 계속적으로 이루어질것으로 판단되며, 그동안 많이 상승했던 업종보다는 그동안 소외를 받았던 업종에 포트폴리오를 변경하시는 전략이 수익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