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간호나누미 신입회원 발대식
상태바
대전과기대, 간호나누미 신입회원 발대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3.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29일 오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신성관에서 김미자 대전과기대 간호학부 교수 강태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사업팀장 및 간호학부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 ‘간호나누미’ 동아리 2017년도 신입회원 발대식을 실시했다.

‘간호나누미‘는 2013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가 가족회사 협약에 의거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양 기관 간의 산학협력과 교류 촉진을 통한 기관 및 학생의 발전을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올해로 5기째를 맞고 있다.

발대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눔 및 자원봉사활동 실천을 위해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간호나누미’로 활동하기 위한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빈곤아동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등 각종 소양교육을 마쳤으며,

앞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우리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고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미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 ‘간호나누미’ 동아리 지도교수는 사회적으로 인성 나눔 배려 봉사 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자신의 시간과 물질을 진정으로 나누고 봉사하는 참 간호인의 모습을 갖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