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검색성능향상 '정보기술 공모전' 개최
상태바
특허청, 검색성능향상 '정보기술 공모전' 개최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09.03.3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분야 진행1000만원 포상금 지급… 내달 17일까지 신청받아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특허정보 검색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술 아이디어를 공모(‘제1회 특허검색 정보기술 공모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공급자 측면에서의 검색엔진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미래형 검색기술 아이디어 부문과 파일럿 검색시스템 부문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전자는 IT전공 대학생 등 일반인도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후자는 제안기술을 구현한 모델 시스템을 제출해야 하므로 전문가층에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 제안자는 보통의 기술 공모전에 비해서 더 두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검색기술 아이디어로 최종 선택(10건)되면, 1,00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특별히 실용성을 인정받은 기술은 특허청 내부용 및 일반용 특허검색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채택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특허 취득 가능성이 보이는 대학생 응모기술에 대해서는 공익변리사를 통한 특허출원 특별 상담 및 지원도 제공해줄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하여 특허청 정보업무 담당자는 “특허검색시스템의 성능이 특허의 품질을 좌우한다. 정보검색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특허문헌 검색성능 향상에 활용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앞으로 본 대회를 정기적인 연례행사화하여 실용성이 입증된 기술은 적극적으로 채택,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소에 특허정보 검색기능 향상에 남다른 기술 아이디어가 있으면 다양한 특전이 따르는 이번 공모전에 한 번 참여해볼 만 한다.

응모를 원할 경우 다음달 17일까지 참가신청을 한 다음, 5월 20일까지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http://www.kipo.go.kr) 및 특허정보원(http://www.kipris.or.kr) 홈페이지에서 안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