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의원 “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게이트로? 안돼”
상태바
천정배 의원 “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게이트로? 안돼”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6.10.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한 세상이야기 ‘썰천’ 통해 의혹 규명 촉구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최순실, ‘비리의혹 팔색조(八色鳥)’가 틀림없다.”

천정배 국민의당 전 대표는 23일 ‘썰천’(썰 푸는 천정배의 진솔한 세상이야기)을 통해 최순실씨를 이 같이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천 전 대표는 특히, “최순실 게이트를 박근혜 게이트로 키워서는 안된다”며 진실 규명을 촉구했다.

천 전 대표는 먼저 “최순실씨는 진정한 능력자다. 박근혜 대통령 ‘만기친람(萬機親覽: 온갖 정사(政事)를 임금이 친히 보살핌)’이 동생뻘인 최씨를 ‘미러링(mirroring)’한 듯싶다”며 박 대통령의 정치력을 꼬집었다.

이어 “그래서인지 이른바 ‘정윤회 문건’을 유출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던 박관천 전 경정이 2014년 말 검찰 수사에서 밝힌 얘기가 최근 회자되고 있다. ‘우리나라 권력 순위는 최순실씨가 1위, 정씨가 2위, 박근혜 대통령은 3위에 불과하다’는 말이 진실에 가깝게 들린다”고 말했다. 이를 뒷받침할만한 근거들도 제시했다.

천 전 대표는 “최씨의 행각을 보면 기가 막힌다. 정관계는 물론 학계, 재계까지 주물렀다는 의혹이 샘솟는다. 그 사안도 다양하다. 딸을 위해 중견 간부 공무원을 좌천시켰고, 이화여대와 교수들을 ‘종 부리듯’ 압박했다는 의혹이다. 심지어 K스포츠 재단을 자기 것인양 사유화했고, 대한항공 인사에 입김을 넣었으며, 국내외에 카페를 차려 정권 실세 친·인척과 대기업 회장을 만나 권력을 행사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며 “한마디로 최씨는 비리의혹에 있어서 ‘팔색조(八色鳥)’다”고 강조했다.

이어 “게다가 무소불위다. 지금까지 불거진 의혹만 보더라도, 박 대통령의 ‘창조경제’를 ‘찬조(贊助)경제’로 진화시켰다. 대통령이 친인척은 멀리하는 반면 최씨를 포함한 최측근들에게만 권력을 나눠주게끔 만들었다. 아울러 대통령이 인간적인 약속은 지키게 만들었지만, 법적이고 정치적인 약속은 팽개치게 이끌었다”고 비판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않는 박 대통령에 대해서도 포를 날렸다.

천 전 대표는 “그런데도 박 대통령은 지난 20일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국민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최순실씨에 대한 얘기는 일언반구도 없었다. 단지 미르ㆍK스포츠재단 의혹에 ‘재계 주도로 설립됐다’고 했다. 그리고 이 재단들이 ‘(대통령) 해외 순방 과정에 (한류 행사에) 참여하면서 코리아 프리미엄을 전 세계에 퍼트리는 성과를 거뒀다’고 했다”며 “이미 국정감사를 통해 재계의 손목이 비틀렸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게다가 나라 이름을 높인 재단이 의혹이 불거지자 모든 서류를 없애는 등 왜 증거를 인멸했을까. 구린 구석이 너무 많아서가 틀림없다”고 의구심을 바짝 조였다.

또 “(대통령은) ‘어느 누구라도 자금 유용 등 불법 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했다. 앞선 언급과 이 말에 흐르는 전체 맥락은 결국 검찰에 떠넘기겠다는 것이다. 그것도 사실상 진실 규명하기 어렵게 수사지침을 내린 상태에서”라며 “강아지가 웃을 일이다. ‘유체이탈’ 화법을 반복하는 대통령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특히, 천 전 대표는 “우병우 수석에게 우병우 수사를 보고하는 검찰이, 새누리당 비박 의원과 야당 의원들만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한 검찰이, 친구 돈을 쌈짓돈 삼는 검찰이 과연 제대로 된 수사를 할 수 있다고 보는 사람은 별로 없다”며 “그래도 이번에는 다를 것이라고 스스로 속여 본다. 검찰에게도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고 실낱같은 희망을 내비쳤다.

끝으로 “결국 모든 것은 대통령에게 달렸다. 현재 대통령에 대한 ‘콘크리트 지지율’ 30%가 무너진 지 오래다. 이제 25%까지 주저 않았다. 가장 충성스러운 지지자들이 등을 돌리고 있다”며 “이제 박 대통령이 결심해야 한다. 불길처럼 치솟는 의혹을 덮으려다 끝내 ‘최순실 게이트’를 ‘박근혜 게이트’로 키워서 심연(深淵)으로 추락할 것인지, 정직한 진실 규명으로 정권의 부담을 벗어놓고 국정을 정상화해서 남은 임기에 신뢰를 회복할 것인지. 시간이 없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