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젊음이여! 큰 꿈을 가집시다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젊음이여! 큰 꿈을 가집시다
  • 한국폴리텍대 대전캠퍼스 전기전자제어과 차영태 교수
  • 승인 2016.10.18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전기전자제어과 차영태 교수.

엊그제만 해도 무더운 여름의 짙은 내음이 온 대지위를 덮더니만 요 몇일 사이에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며 가을의 문턱으로 넘어간다.

가을이 짙게 드리운 10월, 농부의 미소가 있는 들녘은 황금 물결이 춤추며, 강산에는 어느새 울긋불긋 화려한 채색으로 물들여 가고 있다. 

이 풍요로운 가을을 두고 시인들이 계절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면 사람들은 그 가을의 향기를 가슴으로 느끼며 가을의 풍요로움 속으로 빠져 든다. 

그만큼 가을은 하늘 과 땅 모두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계절이라 할 수 있겠다. 가을 향기와 풍요로움으로 아름다움을 노래할 수 있다는 것은 하늘이 인간에게 내려준 축복 중 하나라는 것이다. 

그런 탓에 가을이 도래하면 누구나 시인이 되고, 사색을 즐기기 위한 계절이다.이 풍요로움을 주는 가을에 청년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청년들이여!!! 좋아하는 일을 하십시오. 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미국 시카고 대학은 그들이 배출한 70명이 넘는 노벨상 수상자들에게 이렇게 물었다.

“어떻게 하면 당신처럼 창조적 성과를 낼 수 있습니까?”그들은 이구동성으로 한 가지 답을 했다. 과연 그 답은 뭘까? “좋아하는 일을 하십시오.”

더욱 중요한 것은 처해진 환경이 좋아하는 환경이 아닐지라도 그 환경에서 좋아하는 일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그것은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처해진 환경에서 열정으로 생각하고 일 한다면 좋아하는 환경이 아니드라도 점점 좋아하는 환경으로 만들어 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당신이 너무나도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시작하는 순간, 당신의 인생에서 ‘일’이라는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만큼 좋아하는 일을 하게 되면,역으로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그렇게 사랑하게 된다면 행복도 성공도 함께 따라옵니다.

또한 일을하는데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휴식입니다. 일만 알고 휴식을 모르는 사람은 브레이크 없는 자동차와 같이 위험하기 짝이 없다.

그러나 쉴 줄만 알고 일할 줄 모르는 사람은 모터 없는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아무 쓸모가 없다. 라는 헨리 포드의 말처럼

‘근로는 매일을 풍부하게 하며, 휴식은 피곤한 나날을 더욱 값있게 합니다. 휴식은 결코 게으름도, 멈춤도 아닙니다. 더 멀리 뛰기 위한 움츠림과 다름없습니다. 더욱더 중요한 사항은 끊임없는 연습입니다. “연습이 천재를 만든다”.라는 말입니다.

재능 있는 사람과 성공한 사람을 구분 짓는 기준은 오로지 엄청난 노력뿐이다.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출발선에서 조금 앞에 섰다는 의미에 불과합니다.

미켈란젤로는 “사람들은 저를 천재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평소 제가 얼마나 연습하고 훈련하는지 곁에서 지켜본다면 저를 천재라고 부르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일을 하다보면 여러 문제와 난관이 닫쳐옵니다. 이것은 중요한 사항입니다.

문제가 생기는 것은 그리 나쁜 일이 아니다. 문제에 대한 위기 대처 능력이 중요한 것입니다. 위기에 대처하는 것은 성공 주기를 늦추는 대신 오히려 가속화할 수 있다. 과거에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람들은 새로운 위협이 닥쳐도 위기감을 덜 느낀다.

장애나 역경이 없는 인생은 가능성도 그만큼 낮아집니다. 젊음이여!!! 큰 꿈을 가진 사람은 역경을 성공으로 이끄는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젊음이여!!! 큰 꿈을 가지고 목표를 향하여 도전하여봅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