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관 발주공사, 지역업체 참여 확대
상태바
국가기관 발주공사, 지역업체 참여 확대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09.03.2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시공비율 40% 이상시 최대 12%까지 가점 부여
앞으로 국가기관에서 발주하는 공사의 지역 업체 참여 비율이 대폭 확대된다.

조달청(청장 권태균)은 국가기관이 발주하는 모든 공사에 해당 지역 업체의 시공비율이 40% 이상일 경우, 최대 12%까지 가점을 부여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조달청은 국가기관이 발주하는 모든 공사에 지역 업체의 시공참여시 가점을 올리고, 앞으로 전개될 4대강 살리기 사업에 지역 업체의 참여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설공사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P·Q)와 적격심사에 해당 지역 업체 시공참여 가점을 상향조정하면 지역공사에 참여하는 지역 업체가 10% 이상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소건설업체의 수주영역인 적격심사 대상공사에 지역가점을 받을 경우, 지역 중소건설업체의 낙찰가능성은 확대되고, P·Q를 실시하는 최저가낙찰제, 턴키·대안입찰의 경우 지역 업체 가점이 상향됨에 따라 입찰참가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조달청은 지역의무대상 공사(공사액 76억 미만의 공사)이외의 국가기관 공사에 지역 업체 참여비율이 30% 이상일 경우 취득점수의 최대 8%까지 가점을 부여해 왔다.

현재 4대강 살리기 사업과 관련해 조달청이 계약을 추진하고 있는 공사는 22건(7108억원)이며, 향후 발주되는 대형공사에 지역업체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달청 김명수 시설사업국장은 “지역에서 진행되는 4대강 살리기 공사 등에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가 확대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