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네트웍스, 대전시와 여성 일자리 창출 '맞손'
상태바
골프존네트웍스, 대전시와 여성 일자리 창출 '맞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9.27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네트웍스 · 대전시 · 대전하나센터 · 대전새일센터 · 글로벌리더십센터와 MOU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골프존네트웍스는 대전시와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는 취약계층 여성 일자리 창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골프존네트웍스 본사에서 26일 체결했다. 신종성 골프존네트웍스 대표이사(왼쪽)와 권선택 대전시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MBS>

㈜골프존네트웍스(대표 신종성, www.golfzon.com)가 ‘취약계층 여성 일자리 창출 사업’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골프존네트웍스는 대전시(시장 권선택), 대전하나센터(센터장 배영길), 대전새일센터(센터장 김정현), ㈜글로벌리더십센터(대표 이희승)와 26일 대전 ㈜골프존네트웍스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글로벌리더십센터 이희승 대표, ㈜골프존네트웍스 신종성대표, 대전시 권선택 시장, 대전새일센터 이경림 부센터장, 대전하나센터 배영길 센터장 등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MBS>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시 권선택 시장, 민태자 사무관, ㈜골프존네트웍스 신종성 대표이사, 정섭 부장, 대전하나센터 배영길 센터장, 이용우 사회복지사, 대전광역새일센터 김정현 센터장, 이경림 부센터장, (주)글로벌리더십센터  이희승 대표, 유영준 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신종성 골프존네트웍스 대표는 인사말에서 “그동안 골프존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왔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대전시와 유관기관들이 협조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교육 받고 채용까지 되는 좋은 사업이다. 대전이 여성들에게 편하게 일할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 기관 대표자들이 사회자의 업무 협약 사항들에 대한 내용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MBS>

각 기관은 대전 지역 내 경력단절 및 새터민 여성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서비스 매니저 양성과정’ 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서비스 매니저 양성 과정’이란, 전문 서비스 매니저를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수료자들에게 취업을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교육을 모두 수료하면 골프존네트웍스에서 가맹사업으로 시범운영중인 골프존파크 가맹점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협약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식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MBS>

취업이 어려운 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대전광역시에서 시행중인 ‘여성친화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시행한다.

이를 위해 골프존네트웍스는 관련 사업의 총괄 기획 및 운영을 책임지고 대전광역시 및 각 기관은 교육, 홍보, 모집 등 관련 제반 사항 운영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