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IAA 상용차 전시회 2016 참가해
상태바
한국타이어, IAA 상용차 전시회 2016 참가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9.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오는 9월 22일부터 29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IAA 상용차 전시회 2016(IAA Commercial Vehicles 2016)’에 참가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 ‘이큐브 맥스(e-cube MAX)’와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워크(SmartWork)' 시리즈를 비롯해 연비 효율형 트럭 타이어인 ‘이큐브 블루(e-Cube Blue)’와 스마트투어링(SmartTouring 등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이 반영된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선보인다.

이큐브 맥스’와 ‘스마트플렉스’, ‘스마트워크’는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갖추고 연비와 마일리지를 크게 향상시킨 제품으로 특히, ‘스마트플렉스’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Red Dot Design Award 2016)’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디자인과 기술 리더십을 입증했다.

또한 장거리 주행 차량 ‘코치(Coach)’에 맞춰 개발된 승차감과 소음 성능에 최적화된 타이어 ‘스마트투어링’도 첫 선을 보이며 트럭 주행에 최적화된 고연비 트럭 타이어 ‘이큐브 블루’도 함께 전시된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 만(MAN) 트럭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한다. ‘이큐브 맥스’와 ‘스마트플렉스’, ‘스마트워크’ 등 총 3종이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 만 트럭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한 이래 공급 규격을 각각 42개 이상과 총 36개로 대폭 늘리며 유럽 트럭·버스 타이어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IAA 상용차 전시회 참가는 자동차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알리고 유럽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럽 시장에서 승용차뿐 만 아니라 트럭·버스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대형 트럭 ‘뉴 아록스(The new Arocs) 덤프’와 닛산의 픽업트럭 프론티어(Frontier)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북미 대형 트럭 시장 1위인 다임러(Daimler) 트럭 브랜드의 ‘카스카디아 (Cascadia)’와 M2, SD시리즈, 포드의 중형 트럭 ‘F650, F750’, 북미시장 베스트셀링 모델인 픽업트럭 ‘2016 올 뉴 타코마(2016 All-New Tacoma)’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핵심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